추진배경 | |||||
“젊은이는 사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. 그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야 합니다.” 라는 돈 보스꼬의 말씀처럼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건학이념에 입각한 교육. | |||||
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도덕성과 정서를 함양하며 서로 사랑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익힘으로써 균형 잡힌 인격체로 성장. | |||||
목적 | |||||
| |||||
방침 | |||||
일상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의 지속적인 반복 지도로 바른 생활의 습관화 | |||||
어린이들의 발달 단계, 심리적 특성 등을 고려하여 예방 지도에 중점 | |||||
- 체벌 · 질책보다 칭찬, 보상 위주 | |||||
- 금지보다 권장 | |||||
- 치료보다 예방 | |||||
어린이들 모든 여정에 동반자가 되며 애정을 가지고 권고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교사 임장지도 | |||||
건전한 놀이 및 여가 활동으로 체력을 단련하고 바른 인성 함양을 도모 | |||||
질서가 생활의 기본이 되도록 중점 지도하고 안전 지도에 각별히 유의 | |||||
자율과 책임에 대한 지도를 강화 | |||||
생활지도 어린이, 어린이회 등의 자치 활동과 학교행사, 교과활동과 병행하여 지도 | |||||
긍정적 행동 강화를 위한 즉시 강화 보상제(랄라라 스티커) 운영 | |||||
바른 교복 착용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