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 프로그램 [Guided Speaking] |
|
01 Guided Speaking [원어민 수업]
|
|
소그룹(5:1) 형태의 말하기 및 듣기 중심의 학습 |
|
다른 교과목 (미술,체육,과학 등)과 연계된 체험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 |
|
도서관 활용 교육 |
|
|
02 Special Program : 「English Book Festival Week」 운영
|
|
내국인 + 외국인 교사 함께 프로그램 참여 |
운영 주기 : 1회 / 학기 |
목적 : Activity를 통한 독서에 대한 긍정적 Motivation 유발 |
|
|
|
교육 프로그램 [I.R / E.R] |
I.R Intensive Reading |
|
- 독서를 활용한 4가지 영역 연계 학습 (Reading, Writing, Listening, Speaking)
- 흥미 / Level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 (책 선정, Activity etc.)
- Slow Reading 프로그램 활용
|
|
Slow Reading
① 각 학년 별 Level에 맞는 Stroybook 선택
② 한 권의 책을 한 학기 동안 Reading
③ 확장-다양성을 접목한 Reading → 학생들의 다양한 관점의 이해 유도
|
|
|
E.R Extensive Reading |
|
- 다양한 주제의 독서활동 : 동기 유발,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양성 |
|
- E.R 과정 교재
① Newbery Medal and Award
② The Caldecott Medal
③ Scholastic Guided Reading (Fiction Focus, Content Areas, Text Types, Nonfiction Focus)
④ 추천도서 및 국정교과서 활용
|
|
|
|
|
|
영어 교육 과정 및 수업 구성 |
|
Key Point : The enjoyment of learning
|
|
교육 과정 |
|
S Systematic learning and teaching |
|
O Online learning |
|
H Harmony with 4 Skills |
|
W Writing-book report, essay |
|
A Authentic communication |
|
|
수업 구성 |
|
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