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교 연간 독서 프로그램 운영 |
|
창의인성 독서 프로그램
|
|
목 적 |
- 평생 독서습관 형성 - 독서역량 강화 - 올바른 사고력과 가치관 정립 |
|
운영방침 |
- 전교생 주 1회 연간 독서수업 운영 - 온 책 읽기를 통한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 강화 - 독서토론중심 수업 전개 - 교사독서교육연구회 운영 |
|
기대효과 |
- 독서를 통한 창의적 사고력 신장 - 바른 인성 함양 - 사제동행 독서수업으로 공감독서 - 생각을 나누는 논리적 글쓰기로 표현력 향상 |
|
|
|
|
창의인성 독서수업 연계 교육활동 |
|
열매 맺는 책향기 독서축제 |
|
독서우수아 시상을 통한 독서역량강화 |
|
유관기관연계 독서능력 진단평가 |
|
학생 및 학부모 독서상담 |
|
독서수업 활동물 전시회 |
|
전교생 주 1회 창의인성 독서수업 |
|
전교생 독서학습장 쓰기활동 |
|
인문학 프로그램 참여마당 |
|
독서교육종합시스템 활용 독서활동 |
|
사제동행 아침독서 |
|
독서토론 중심 수업 |
|
독서토론 한마당 |
|
|
|
|
특색 있는 독서 프로그램 |
|
01 방학독서 체험활동
|
|
책에서 습득한 지식을 몸소 느끼고 체험하여 앎과 삶을 연결하는 실천적 독서활동 |
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교과연계 체험중심 독서교육 |
진로교육과 연계하여 기관을 직접 탐방해 보며 지적 호기심을 충족 |
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기회 마련 |
주제별 프로젝트 독서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|
교과교사, 주제 전문강사와 연계교육 및 활동 |
|
|
|
|
|
02 이야기통장 수BOOK수BOOK
|
|
평생독자로 자라는 책 읽기주기 프로그램 |
그림책,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시간으로 이야기통장 쓰기 연계 운영 |
사서교사, 영어교사, 동화읽는 소화어머니회의 함께 읽어주기 |
책놀이 활동으로 놀며 즐기는 독서환경 조성 |
|
|
|
03 책향기 독서축제 및 작가와의 만남
|
|
도서관 활성화를 이끄는 창의인성 독서수업의 꽃 |
창의인성 독서수업 교육활동 전시마당 |
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활동 참여마당 |
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연계 작가 깊이 읽기 |
교사, 학생, 학부모의 교육공동체가 하나되는 독서축제 |
교과교사, 담임교사와 함께 교육과정을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|
|
|
|
|
|
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독서 프로그램 |
함께 소통하고 연구하는 교사독서교육연구회 |
|
교사 독서회, 월별 독서 나눔, 독서수업연구, 교사 북토크 아침방송, 독서 연수, 독서행사 협력, 교사문화탐방 프로그램
|

|
|
|
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독서회 |
|
학부모 인문학 기행, 월별 독서회 및 독서 나눔, 동화연극, 인형극, 그림자극, 낭독극, 작가와의 만남, 자녀 독서 연수 |

|
|
|
학교도서관과 공감하는 지역 공동체 |
|
지역인근 공공도서관 동화 공연, 지역 유치원 초대 공연, 독서관련 연수 |

|
|
|